본문 바로가기

시험관 과배란중 찾아온 역대급 변비 후기(ft.페마라 부작용)

레마쉬 2025. 1. 23.
반응형

저는 살면서 변비 걸려본 적이 거의 없는데요. 시험관을 하면서 변비 증상이 조금씩 있더라고요. 그래도 심하진 않았는데 이번에 신선 2차 시술을 시작하면서 역대급 변비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저의 증상과 해결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증상

 

살짝살짝 변비기가 있었긴 했던 거 같은데 신선 2차 시술을 시작하고 과배란 약이랑 주사 복용 3일 차쯤 되던 날 변비로 인해 거의 초주검 상태가 되었습니다. 

 

엄청난 시간이 흐른뒤에야 겨우 화장실에서 탈출할 수 있었고.. 피도 엄청나게 흘렸어요 ㅠ 태어나서 딱 2번째로 경험해 보는 무시무시한 변비였습니다. 이 이상 TMI는 자제하도록 할게요 ㅠ

 

변비 원인

 

저는 평상시에 물을 잘 먹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그래도 시험관을 하면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는데요.

 

맹물은 많이 못 마셔서 두유나 포도즙,  야채, 과일 같은 걸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수분 섭취가 부족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번에 처음으로 복용을 시작한 Femara(배란유도제)의 영향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정보를 찾아보니 이상반응 중 흔하게 변비가 있더라고요. 

 

 

신선 1차때는 처방해주지 않았던 약인데 신선 2차 때 담당 교수님을 뵙지 못하고 당일 접수를 해서 다른 교수님을 하루 뵀는데 이 약을 처방해 주셨어요.

 

꼭 이 약 때문이 아닐 수도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원인은 이것 때문인 것 같아요.

 

변비 해결법

 

아침의 충격적인 변비 사건으로 다시 화장실 가는게 너무 무서워졌어요. 계속 너무 아프기도 했고요. 그래서 약국에 가서 치질 연고와 먹는 변비약을 사 왔습니다. 

 

 

치질 연고도 발라주고 변비약을 먹고 수분섭취도 많이 했더니 다음날은 다행히도 무사히 화장실을 다녀왔습니다. 연고는 며칠간 발라주었고 병원 방문시 교수님께 치질연고랑 변비약 사용해도 괜찮은지 문의드렸더니 마그밀을 처방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변비약은 처방받은 마그밀로 몇 번 더 복용해 주었습니다.  

 

이일 이후로 변비 관리에 더 신경을 쓰고 있어요. 잘 먹고, 수분,야채, 과일, 쾌변요구르트, 요구르트 등을 섭취해 주고 있답니다. 운동도 계속 신경 쓰고 있고요. 

 

만성 변비를 가지고 있는 친구에게 들으니 푸룬주스도 효과가 직빵이라고 하네요. 다음에 혹시 또 변비 증상이 심해지면 한번 이용해 보아야겠습니다. 

 

시험관 시술을 하면서 여러가지로 정말 고생이 많으신데 이 글이 변비 예방 및 해결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