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역 차병원 자궁내시경 예약 방문 후기

레마쉬 2024. 11. 6.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궁경 예약 방문 및 비용 후기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병원 진료 및 검사

 

지난번 방문 시 초음파 검사 상 자궁내막이 두꺼워지지 않아 결국 이식이 취소되었고, 생리시작하고 2~3일째에 방문해서 자궁경 날짜를 잡도록 안내받았었는데요. 

 

프로기노바랑 프로베라를 복용 중 5일째 되던 날 저녁(일요일)에 피가 아주 살짝 피치더라고요. 화장실 갔을 때 휴지에 묻어 나와서 2번 피를 보았어요. 그래서 생리 시작하려나 보다 했는데 그 이후로 피가 안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그 다음날 병원에 문의를 했더니 생리일지도 모르니 병원에 내원하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서울역-차병원-카카오톡-상담-내용

 

생리로 추청되는 날로부터 3일째에 방문했고 당일 접수를 했기 때문에 담당 교수님은 못 뵈고 다른 교수님께 보게 되었어요. 당일 접수도 마감시간이 있기 때문에 미리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서울역-차병원-당일접수-마감시간-안내판

 

간호사 분이 생리인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초음파를 찍고 와야 한대서 찍고 진료를 보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이 초음파결과를 보시고 내막이 얇긴 하다며 약을 다 복용해 갈 때 시작한 경우 생리로 친다고 하셨고 일주일 뒤(생리추정일로부터 10일째 되는 날)로 자궁경 스케줄을 잡아주셨어요.

 

원래 생리 8일때 되는 날 방문 가능하냐고 하셨는데 남편과 일정을 맞추느라 7일째 되는 날로 요청드렸답니다. 그리고 자궁경날로부터 2주 후로 진료 예약도 잡아주셨어요. 그리고 간염, 풍진 등 검사를 한 지 1년이 지났다며 혈액검사도 처방해 주셔서 채혈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1.5(화)

 

자궁경 준비사항, 수술 후 주의사항

 

이후 간호사님께 자궁경 준비사항, 수술 후 주의사항까지 듣고 수술 안내문을 받아 귀가하였습니다. 

 

✅ 준비사항

1. 금식 - 전날 밤 12시부터 금식. 물도 마시면 안됨
2. 화장, 매니큐어(젤타입포함) 지우고 액세서리 제거, KF94 마스크 착용, 귀중품 두고 내원
3. 수술하는 날 보호자(남편 아니어도 됨) 동반
4. 수술 소요시간은 회복시간 포함 2-4시간 정도 소요 예정
5. 수술 당일 자가운전 금함(대중교통 이용)
6. 마취 시 필요한 검사(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 x-ray)의 결과는 이상이 있을 시 담당 간호사가 수술 2-3일 전에 연락 줌
7. 수술 시 추가되는 시술이나 조직검사가 있을 경우 추가 수납 발생
8. 수술 후 처방받은 약(항생제)은 수술 후부터 복용
9. 수술 당일 진단서 및 소견서(조직검사결과 7일 이상 소요)는 발급되지 않음
10. 수술시간과 순서는 환자 상태 및 수술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수술 후 주의사항

1. 당일은 안정을 취하고 가벼운 식가 가능하나 메스껍거나 토할 때는 금식
2. 1주일 동안은 가벼운 샤워만 가능, 목욕은 2주 후부터 가능
3. 수술 후 1주일 동안은 무리한 활동 삼가
4. 수술 후 2주 동안은 부부 생활 삼가
5. 수술 부위 출혈이나 복통 심한 경우 주치의 진료받기
6. 처방받은 약물은 반드시 복용

 

자궁경 때까지 일주일간 약에서 해방이네요. 빨리 완전히 약에서 해방되고 싶습니다. 

 

비용

 

이날 든 비용은 진찰료 3,800원, 혈액검사료 9,300원(전액본인부담 35,651원), 초음파진단료 11,200 원해서 총 59,850원이 나왔습니다. 

 

저는 또 자궁경 후기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