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역 차병원 시험관 1차 동결 배아 이식일 확정 후기 비용

레마쉬 2024. 9. 22.

시험관 1차 배아 이식 준비 과정 중 2번째 내원을 하였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병원 진료 후기 및 비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 진료

 

추석 명절 연휴 다음날 오전에 방문했는데 대기도 엄청나고 시술도 있더라고요. 이젠 엄청난 대기 시간에 나름 적응이 되어 책도 가져가서 보고 중간에 1층에 내려가서 식사도 하고 왔어요 ㅋ 요새 허리가 너무 아파서 한방 병원에 갔더니 제 맥이 형편없다고 임신하더라도 유지가 될지 걱정이라며 세끼 꼭 잘 챙겨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마침 서울스퀘어 1층에 샐러드 카페가 있길래 먹고 올라왔네요.

 

 

지난번 동결 준비 첫 내원 시 프로기노바 2mg을 처방받아 총 5알씩 복용하고 7일 차 되는 날 병원에 두 번째 방문을 했는데요. 초음파를 찍고 교수님을 뵀는데 자궁 내막이 잘 자랐다고 하셨고 다음 주 중(6일 후~9일 후)에 이식 가능하니 원하는 날짜를 정하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9일 후 이식을 하기로 하였답니다. 

 

저의경우 PGT 통과 배아 1개와 2개의 모자이시즘 배아 이렇게 총 3개가 있는데 정상 배아 1개, 모자이시즘 1개 해서 총 2개를 이식할 예정입니다. 필요시 추가 해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배아는 이식 전날 녹여서 준비를 할 건데 수술 시 만나면 배아 상태는 설명해 주겠다고 하셨어요.  이식 당일에는 혼자와도 된다고 합니다.

 

제가 이식 전  한의원 다니며 약침 맞는 건 괜찮은지와 목욕탕 방문, 염색 가능한지도 추가로 여쭤봤는데 괜찮다고 하셨어요. 

 

약 처방

 

프로기노바는 그대로 유지하라고 하셨고 이식 5일 전부터 투약할 질정과 피하주사를 추가로 처방해 주셨어요. 그때부터 투약을 해야 5일 배양 배아에 맞춰서 내막이 변한다고해요.  

 

✅ 프로기노바정 2mg(Estraiol valerate) 하루 3번(아침  2알, 점심 1알, 저녁 2알 / 하루 총 5알 8시간 간격 복용)

✅ 예나트론 질좌제(Progesterone 200mg) 하루 2번

 

 

✅ Prolutex 25mg 피하주사(배) 하루 2번 (오전, 오후 12시간 간격), 실온보관

 

냉동 배아 이식 안내

 

진료 후 간호사 선생님이 냉동배아 이식 안내문주사설명서 및 의뢰서를 받았습니다.  이식일날 가지고 있는 약의 개수를 확인 후 작성해서 수술 상담실에 제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날 가족관계증명서와 부부 신분증 앞면 사본도 제출하였습니다.

 

비용

 

이번 동결 2차 방문시에는 초음파, 진료, 혈액검사를 하고 원내 주사약, 원외 약(질정)을 받아왔고 병원에서 지불한 비용은 185,380원, 약국 비용은 54,600원으로 총  239,980원이 들었습니다.

 

이식 준비 전 잘 먹고 운동도 하고 컨디션을 잘 관리해야 하는데 요새 팔에 화상도입고 허리 통증으로 병원도 다니며 난리가 아니네요 ㅠ 부디 별 탈 없이 컨디션도 회복되고 이식 준비가 잘 되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