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관 자가주사 기내 수하물 반입

레마쉬 2024. 9. 19.

시험관 1차 배아 이식을 앞두고 있는데 방콕에 갈 일이 생겼어요. 지금은 프로기노바만 복용하고 있지만 주사가 추가될 거 같아서 의약품을 가지고 출국하는 것에 대해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알아본 정보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사

 

교수님과 상담 및 출국 관련 정보들을 알아본 후 최종 출국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 아직 항공권도 구매를 안한상황이어서 항공사 몇 군데 문의를 해보았어요. 

 

대한항공

 

대한항공 상담은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기내이던 위탁이던 약과 주사기(주사바늘) 반입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주사가 액체류이므로 용량개수를 미리 확인하고 재문의하도록 안내를 받았어요. 

 

방콕 공항의 경우 약 종류 반입이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되지만 영문 처방전 지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정확한 확인은 세관이나 태국 대사관으로 문의하라고 하더라고요.   

 

☎ 대한항공 고객센터 1588-2001

 

이스타

 

처방 약품의 경우 성분표 확인할수 있도록 영문, 국문 처방전을 각2부씩 지참하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먹는 약, 주사용제(액체 약물) 기내 반입 가능하다고 해요. 

 

☎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1544-0080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문의를 해봤는데 경험자 분들이 답변을 많이 해주셨어요. 잘 모르고 답답해서 질문을 올리면 자세한 답변을 달아주시는 친절한 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하더라고요. 

 

답변들을 보면 수하물로 보낸 분도 있고 기내에 들고 탄 경우도 있더라고요.

 

보통 시험관 주사는 실온 보관 또는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데 냉장보관인 경우는 아이스팩(기내수하물 규정 확인 필요)을 사용하시더라고요. 잘못된 보관 시 약효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거 같아요.

 

주사 바늘은 기내반입이 안되는 경우 위탁수화물로 보내야하므로 이용하는 항공사로 미리 확인을 해보아야 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위탁 수하물은 상온보다 더 춥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서류 준비는 따로 안 했고 문제없었다고 하고 서류를 준비는 했지만 사용하진 않았다는 분들도 많았어요. 그래도  영문소견서(Medical Certificate: IVF, 주사명, 매일) 영문 처방전은 준비를 하는게 좋을 거 같긴 합니다.

 

 

결론적으로 항공사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보통은 주사 바늘, 주사제 등 의약품이 다 기내에 반입은 가능한 거 같습니다.

 

항공사에서 요구하는 경우 또는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영문, 국문 처방전은 기본적으로 지참을 하는 것이 좋을 거 같고요. 영문소견서도 지참을 하면 좋을 거 같은데 발급 비용이 1~2만 원 정도 하는 거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시험관중 해외 여행 준비 서류 여행 취소 후기

이전 포스팅에서 시험관 1차 배아 이식을 앞두고 있는데 방콕 여행 고민 중이라고 썼었는데요. 오늘은 그 이후의 상황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해외여행을 결국 취소하

remash.tistory.com

 

난임시술비 연말정산 서류 준비 방법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네요. 올초엔 1월 22일에 서류를 제출했더라고요. 그래서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하려고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데요.  연말정산 시 의료비 세액공제는 15%지만 난임

remash.tistory.com

 

시험관 배아이식 후 증상 음식 운동, 주의사항

오늘 포스팅에서는 시험관 배아 이식 후 음식, 증상, 운동 및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식 후기 및 비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시험관 동결 모자이시즘 배아

remash.tistory.com

댓글